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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결제 시 ‘결제수단 수수료 정보가 없어 결제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올 때.

by ※§★∽☆ 2022. 1. 4.

홈플러스 매장이 아닌 홈플러스 몰에서 결제 시 결제 수단 수수료 정보가 없어 결제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는 경우가 간혹 가다가 한 번씩 있습니다. 이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현상

  • 늦은 밤이나 새벽에 주문할 때는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정확히는 ‘죄송합니다. 주문 실패하였습니다. 실패사유 : 결제수단 수수료 정보가 없어 결제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다른 결제수단 사용하시거나, 동일현상 반복 시에는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라고 나옵니다.

홈플러스_주문실패_결제수단_수수료_정보가_없어서_결제를_진행할_수_없습니다.
홈플러스_주문실패_결제수단_수수료_정보가_없어서_결제를_진행할_수_없습니다.

 

  • 이때는 신용카드를 다른 카드로 바꾸거나, 결제 수단 자체를 바꾸어도(카카오페이 카드, 카카오페이 머니, 네이버 N페이, 페이코 등) 여전히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배송 시간대를 다른 시간으로 바꾸어도 동일합니다. 주문한 물품을 삭제하거나 추가해도 동일하게 주문에 실패합니다.

 

 

원인과 대처 방법

  • 주로 홈플러스의 일시적인 결제 오류입니다. 시간이 좀 지난 후에 결제하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에는 새벽 2시경~ 오전 8시까지 오류 현상으로 결제가 안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홈플러스 측에 문의나 대처를 요청해도, 일시적인 결제오류를 양해 바란다는 답변만 올뿐 별다른 보상은 없습니다.

 

  • 홈플러스 측에서 온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일 새벽~오전 8시까지 일시적인 결제 오류 현상이 발생한 점 확인되었습니다. 현재는 복구되어 정상 결제 가능하오니, 이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따라서, 만일 새벽에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면, 고객센터 전화도 가능하지 않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아침에 시도해보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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