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타민 - 비타민은 언제 먹는 게 좋을까?

by ※§★∽☆ 2021. 9. 28.

비타민 복용시간은 언제가 좋을까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계속적으로 높아지면서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종합비타민을 즐겨 먹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종합 비타민을 비롯한 비타민 C, 비타민 B 등 여러 가지 비타민은 언제 먹는 게 가장 좋을까요?

 

여러가지_비타민
비타민

 

비타민 복용시간

  • 비타민도 밥이나 반찬을 먹는 것과 동일합니다. 즉 밥이나 반찬에 들어 있는 여러 가지 영양소를 비타민으로 대체해서 먹는다는 개념입니다. 그러므로 식사 전, 식사 중, 식사 후 언제라도 좋지만, 식사시간과 많이 떨어진 시간에 섭취는 되도록 피하도록 합니다. 여러 가지 음식물과 함께 먹거나, 바로 식후에 먹는 것이 흡수율이 좋습니다.

 

  • 하지만 식사시간과 많이 떨어진 시간에 먹으면, 그 효과가 떨어지거나 흡수율이 낮아지거나 복통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일 아무 탈 없이 식사 전에 먹던 비타민 C인데, 식사 후 1~ 2시간 후에 먹으면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유산균의 경우에도 예전에는 식사 전에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는 위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해서 장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여, 흡수에 좋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즈음에 판매되는 유산균의 대부분들은 '장용코팅' 처리가 되어있어서, 위를 통과해 장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에 유산균도 언제든 큰 상관이 없습니다.

 

  • 아침, 점심, 저녁시간 중에는 오전에 섭취하여 하루종일 필요한 영양소의 소모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리고 기본적으로 지용성 비타민(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 K의 4가지 비타민)과 지용성 성분의 여러 가지 영양제는(오메가 3, 루테인 등) 음식물속의 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가 잘 됩니다. 이에 따라 지용성 비타민과 영양제는 필히 식사 중이나 식사 후에 섭취가 좋습니다.

 

오메가3 복용법과 보관방법은 아래 참고 바랍니다.

 

오메가3 복용법 및 보관방법

보관방법 오메가3은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보관이 아주 중요합니다. 햇빛이나 산소와 만나면 산패되기 쉬워서 반드시 그늘지고 서늘한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고에 넣어두는

moolt.tistory.com

 

→ 비오틴의 탈모에 효과 및 복용법은 아래 참고 바랍니다.

 

비오틴의 효과 - 탈모에는 어떨까

비오틴은 무엇인가? 복용법은? 비오틴은 비타민B7을 부르는 이름으로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지용성 비타민이 아니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신체에서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는 체외로 배출이 됩니

moolt.tistory.com

 

MSM의 효능과 복용법은 아래 참고 바랍니다.

 

MSM 효능과 복용법 - 부작용은 있을까?

MSM의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MSM이란? Methyl Sulfonyl Methane의 약자로 간단히는 식이유황이라 불리는 화학성분입니다. 말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유황성분으로 자연

moolt.tistory.com

※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지만, 이로 인해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