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메가3 복용법 및 보관방법

by ※§★∽☆ 2021. 10. 1.

오메가3
오메가3

 

보관방법

오메가3은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보관이 아주 중요합니다. 햇빛이나 산소와 만나면 산패되기 쉬워서 반드시 그늘지고 서늘한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품 구입 시에도 오메가3 플라스틱 용기 자체가 투명한 통은 피하고, 불투명한 용기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명한 용기는 유통과정에서 이미 직사광선이나 다른 강한 빛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굳이 이런 위험부담을 무릅쓰고 투명 용기를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산패 확인 방법

만일 실제로 산패가 진행되었다면 불쾌한 냄새나 맛이 나니, 본인의 오메가3가 의심스럽다면 캡슐 1개를 잘라서 직접 오메가3 캡슐 안의 기름을 맛보거나 냄새를 맡아보면 됩니다.

 

산패된 오메가3는 화학변화를 일으켜 더 이상 오메가3가 아니라 아예 발암물질 성분으로 변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렇게 산패된 오메가3는 사람의 DNA의 변성까지 일으키며, 장기의 염증이나 암,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절대 먹어서는 안 되며, 건강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복용법

복용 양은 구입한 오메가3 통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성분 함량에 따라서 다른데, 주로 1일에 1알~2알 정도입니다. 시간대는 점심이나 저녁식사 후가 가장 알맞습니다.  식사 전이 아닌 꼭 식사 후에 먹는 것이 흡수율을 높여 줍니다.

 

 

※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지만, 이로 인해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