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팍스로비드 처방 받는 법- 코로나 치료제 처방 방법

by ※§★∽☆ 2022. 7. 28.

먹는 코로나 치료제 처방방법, 즉 팍스로비드 처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팍스로비드 처방 병원과 코로나 치료제 처방 약국도 알아보겠습니다. 팍스로비드 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팍스로비드 처방 대상자, 나이도 살펴보겠습니다.

팍스로비드_처방받는_법
팍스로비드_처방받는_법

 

 

 

팍스로비드 처방 대상자

신속항원검사(RAT)나 PCR 검사 결과가 양성이고, 다음의 세가지 경우 중 하나에 해당할 때,  처방이 가능합니다.

 

   - 60세 이상

   - 12세 이상 기저질환자(기저질환자의 범위는 심혈관질환(당뇨병, 고혈압), 만성신장질환, 만성 폐질환(천식), 암, 과체중(BMI지수 30 이상) 등입니다.)

   - 면역 저해자(자가면역 질환자, HIV 감염자, B-세포를 치료하거나 고형장기 이식 중인 1년 이내 환자, 스테로이드 제재 등 면역억제 투약 환자 등)

 

 

 

위와 같은 팍스로비드 처방 대상자가, 병원에 처방 접수를 하여(비대면도 가능합니다), 팍스로비드 처방을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병원과 약국에서 팍스로비드 처방과 구입이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처방이 가능한 약국과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팍스로비드 처방 약국 찾기

가장 정확한 방법은,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사이트에서 팍스로비드 처방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최신날짜로 팍스로비드 처방약국을 엑셀 파일로 제공해 줍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의 '팍스로비드 처방 약국' 바로가기

먹는코로나치료제_약국
먹는코로나치료제_약국

 

위에서 다운로드한 처방약국 엑셀 파일을 보고, 본인과 가까운 지역의 약국을 찾아가면 됩니다.

 

 

 

 

 

팍스로비드 처방 병원 찾기

'네이버 지도'에서 '비대면진료'나 '비대면진료병원'이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맵'에서는 '코로나비대면진료병원'이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비대면진료가능병원
비대면진료가능병원

 

하지만, 이런 비대면진료 병원들 중에서도, 팍스로비드 처방이 가능한 병원은 아주 극소수입니다.

   - 보건소에 문의 시에도, 비대면 진료병원만 알고 있다고 합니다.

   - 즉,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도, 먹는 코로나 치료제 처방이 가능한 병원이 어디인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곳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이런 현실이 답답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시간이 조금 소모되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합니다.

   1. 위에서 언급한 '팍스로비드 처방 약국 찾기'에서 찾은 가까운 약국에 전화를 합니다.

   2. 그 약국의 약 재고유무를 확인하고, 약이 있다면, 어느 병원에서 비대면 처방이 가능한지를 물어봅니다.

   3. 마지막으로 약국에서 이야기한 병원에 전화를 해서, 비대면 치료를 접수하고 처방을 받습니다.

 

 

 

 

 

팍스로비드 가격

팍스로비드 3알이 1회분으로 하루 2회씩 먹습니다. 총 5일을 먹어야 되어서, 30알을 먹어야 합니다.

▶ 팍스로비드의 원래 가격은, 1명이 먹는 팍스로비드 양인 30알 기준으로, 약 63만 원입니다. (약 530달러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환자 본인 부담은 없습니다. 즉 무료 입니다.

 

 

 

 

 

팍스로비드 부작용 및 복용법

아래 글 참고바랍니다.

>>> 먹는 코로나 치료제 - 팍스로비드 부작용, 복용법

 

먹는 코로나 치료제 - 팍스로비드 가격, 부작용

먹는 코로나 치료제인 팍스로비드가 국내에 도입되었습니다. 주사로 투입되는 약인 렉키로나주에 비해서, 환자 본인이 집에서 직접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위드 코로나 단계로 가는 ‘게

moolt.tistory.com

 

 

 

>>> 코로나 생활 지원금,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 2022. 8월 기준

 

코로나 생활 지원금,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 2022. 8월 기준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금액, 언제 입금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이 자가격리 지원금입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자격, 기준, 지급일을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지원금 서

moolt.tistory.com

>>> 아이가 코로나 확진일 때, 아이 재택치료 방법은?

 

아이가 코로나 확진일 때, 아이 재택치료 방법은?

아이가 코로나 걸렸을 때, 즉 아이가 코로나 확진일 때, 아이의 약, 상비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가 코로나 열이나 고열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moolt.tistory.com

>>> 신속항원검사 병원찾기

 

신속항원검사 병원찾기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즉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방법과 리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3월 14일부터 신속항원검사 변경내용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아보겠습니

mool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