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 수수료, 가입 방법

by ※§★∽☆ 2022. 2. 5.

구글 애드센스를 하는 블로거나 유튜버라면 입금 통장이 필요합니다. 이전에는 SC제일은행을 많이 이용했지만, 제일은행의 해외송금 수수료가 바뀌어서, 다른 조건이 좋은 통장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에 우리은행에서 유튜버나 블로거를 위해서 출시한,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의 수수료와 가입방법, 송금받는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의 환율우대 해택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가입방법

- 비대면으로 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 은행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후에 전환 가입을 해야 합니다.

  · 즉, 우리은행 통장이 기존에 있어야 하고, 그 통장을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 기존 우리은행 통장의 혜택과 조건들(금리 등)은 모두 없어지고,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조건으로 변경되니 잘 생각해서 선택합니다.

 

- 만일 전환 가입이 불가한 경우라서 신규로 가입을 원한다면, 우리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개설을 해야 합니다.

- 2022년 2월 기준으로, 전환 가입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신규로 가입을 원하면, 우리은행에 문의 바랍니다. 아마도,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이외의 다른 통장을 개설한 후, 전환하여 가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은행 앱'으로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가입방법

- 우리은행 공식 앱인 '우리WON뱅킹' 앱을 설치 후 실행합니다.

   · 아이폰(애플) : 우리WON뱅킹 설치하기

   · 안드로이드폰(삼성, LG 등) : 우리WON뱅킹 설치하기

 

-  '우리WON뱅킹'를 로그인한 후, 아래쪽 중간의 상품을 선택합니다.

우리WON뱅킹
우리WON뱅킹

 

 

-  상품중에서 제일 처음에 있는 '입출금'을 선택합니다.

우리WON뱅킹_입출금
우리WON뱅킹_입출금

 

- 여러 가지 입출금 상품 중 제일 아래에 있는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을 선택합니다.

우리WON뱅킹_입출금메뉴
우리WON뱅킹_입출금메뉴

 

-  설명들을 읽은 후에 '전환 가입'을 선택합니다.

우리크리에이터_통장
우리크리에이터_통장
우리크리에이터_통장2
우리크리에이터_통장2

 

 

 

- 전환하실 종합통장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우리은행 통장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계좌 비밀번호','모바일 통장 등록 여부', '기존 종이통장 사용여부' 등을 선택하고, 마지막에 '다음'을 선택하면 가입이 끝납니다.

우리크리에이터_통장3
우리크리에이터_통장3

 

 

- 계좌 정보를 보면, 본인의 기존 통장이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크리에이터_통장4
우리크리에이터_통장4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특징

-  해외송금 수수료(타발송금 수수료)가 모두 면제됩니다. SC제일은행의 경우에는 건당 1만 원입니다. 보통 타 은행들은 건당 5천원에서 1만원 정도입니다.

- 그리고 환율우대 80%가 됩니다(USD 기준)

- 이 2가지 조건이 가장 좋은 점입니다. 

- 가입 후 1년간은 조건 없이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크리에이터_통장_조건
우리크리에이터_통장_조건

 

- 연이율은 0.1%로 낮습니다.

- 다른 상품들과 동일하게,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됩니다.

- 개인 및 개인 사업자가 1 계좌만 개설 가능합니다.

 

- 해외 송금받기는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토, 일, 공휴일은 불가합니다.

- 단, 조회는 24시간 가능합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유의 사항

 

- 가입 후 1년 이후부터는 다음 조건을 만족해야지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조건① : 비대면 채널의 해외송금받기를 통해 이 통장으로 입금할 때입니다. 비대면 채널이란 인터넷, 스마트뱅킹을 이야기합니다. 큰 의미 없는 조건입니다.

   · 조건② : 송금인이 'GOOGLE ASIA PACIFIC PTE LTD'인 경우이거나 기타 유튜브 광고 수익임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이는 우리나라에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을 때는, 자동으로 'GOOGLE ASIA PACIFIC PTE LTD'으로 송금인이 되므로 큰 의미는 없습니다.

   · 조건③ : 상품 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정확히는 다음 해의 상품 가입월의 전월 말까지)에, 조건 ①, ② 항목에 모두 해당되는 입금 건이 9회 이상이어야 합니다. 즉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1년 동안 9회를 입금받아야 합니다.

   · 조건③이 제일 까다로운 조건입니다. 월 100 USD가 넘어야지 구글 애드센스에서 송금이 가능하므로, 1년 중 9달은 100 USD는 넘어야 합니다.

 

 

- 이용한도는 50,000 USD 이하입니다.(동일 일자, 동일인 기준입니다)

- 동일 송금인으로부터 일 2회 초과 또는 월 3회 초과 수취하는 경우에는, 영업점에서만 거래 가능하며, 영업점에서 업무 처리하므로 우대받지 않은 타발송금 수수료가 정상적으로 부과됩니다.

 

 

 

- 반드시 알아야 할 점

   · 실제로는 비대면 채널의 해외송금받기를 통해서만 우대혜택이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에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송금을 보냈다는 해외송금 문자가 오면, 앱(우리 WON뱅킹)이나 인터넷 뱅킹에 접속해서 '해외 송금받기'를 눌러야 합니다.

       º 앱 : '우리 WON뱅킹' 메뉴 > 외환/골드 > 해외송금 > 외화송금받기

       º 인터넷 뱅킹 :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메뉴 > 외환/환전 > 해외송금 > 해외송금받기

   · 만일 문자 수신 후, 며칠 동안 해외 송금받기를 실행하지 않으면, 해당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처리하여 우대혜택 없이 수수료가 그대로 부과됩니다.

우리크리에이터_통장_문자
우리크리에이터_통장_문자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홈페이지

  →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 우리은행 본인 영문이름 확인방법

 

우리은행 본인 영문이름 확인방법

여러 가지 이유로 구글 애드센스나 여러 외국계 기업 등에 본인의 계좌의 영문이름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본인 영문이름 확인 방법과 우리은행의 영문이름 확인 방법

moolt.tistory.com

 

댓글